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뭉크(Edvard Munch), 스페인독감 후의 자화상
    실시간이슈 2020. 5. 27. 08:34

    2020년 5월 27일 오전 8시 

     

    현재 실시간 검색어 1위에는 뭉크 스페인독감 이라는 키워드가 차지 하고 있다.

     

    뭉크는 노르웨이 출신의 화가로  1863년 출생하여 1944년에 고인이 되었다.

     

    에드바르 뭉크

    스페인독감은 1918년에 처음 발생하여 2년동안 전 세계 인구 2500만~5000만명의 목숨을 빼앗아 간 독감이다.

     

    사실 스페인독감은 스페인에서 발생한 것이 아니다.  1차세계 대전 때 병영캠프에서 첫 시작이라는 

     

    의견이 있고  미국에서 대 유행을 한 후에 다른 대륙으로 확산 되어 전 세계에 팬데믹 현상을 몰고 왔다고

     

    합니다.  당시 중립국이었던 스페인은 독감에 대해 숨길 필요가 없어 언론 보도가 자유로웠기 때문에

     

    입에 오르 내리다 보니 스페인독감으로 잘못 불리게 되었으며, 따라서 발원지가 된 것 처럼 보이게 되었습니다.

     

    에드바르 뭉크 또한 이 스페인독감에 감염되어  병을 앓고 치유하게 된 뒤 자화상을 그렸습니다.

     

    무척이나 힘들었다는 것을 그림을 통해 잘 표현 되어 있습니다. 

     

    스페인독감 후의 자화상 1919

     

    해당 작품은 노르웨이 수도 오슬로에 위치한 노르웨이 국립 미술관에 소장 되어 있다.

     

    https://www.nasjonalmuseet.no/en/collection/articles/edvard-munch-highlights-from-the-collection/

     

    Edvard Munch – selected works from the collection

    The National Museum's collection of Edvard Munch's paper works and paintings consists of some of the most central works of his career.

    www.nasjonalmuseet.no

    위의 인터넷 주소는 노르웨이 국립 미술관에 뭉크 관련 작품들의 링크이다.

     

    시대가 시대이다보니,  인터넷으로도 각종 명화들을 마음 껏 볼 수 있고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에드바르 뭉크의 대표작인 절규는 다들 아시는 작품이라 생각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